HOME > 희망충전소 > 기획연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3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 프론티어․대학창극 참가팀 공모
젊음의 열정으로 도전하라!
국악디지털신문 기사입력  2013/04/11 [11:42]
광고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위원장 김한)는 우리 음악에 새로운 감각을 불어넣어 줄 아티스트들의 경연 ‘소리 프론티어’ 참가팀과 열정과 끼로 똘똘 뭉친 대학생들의 참신한 창극 작품을 엿볼 수 있는 ‘대학창극’의 참가팀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 음악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젊음과 열정의 무대를 빛내 줄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문의전화 063-232-8398.
 
우리가 국악계 슈퍼스타!
‘소리 프론티어’ 공모 4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국악의 창작 활성화와 우리 소리의 발굴을 위한 한국월드뮤직 아티스트들의 릴레이 경연 ‘소리 프론티어’ 공모가 4월 8일(월)부터 5월 10일(금)까지 진행된다. 4회째를 맞이한 ‘소리 프론티어’는 한국 음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기성 및 신진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기 위해 소리축제가 야심차게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한국 창작국악 및 월드뮤직 단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전 곡 창작곡 또는 편곡된 곡으로 30분 이상의 공연이 가능해야 한다. 참가신청은 소리축제 홈페이지(www.sorifestival.com)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와 함께 첨부자료를 이메일(2013jisf@naver.com)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은 5월 중 소리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2차는 10월 3일(목)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놀이마당에서 펼쳐지는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날짜 및 장소는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최종 선정된 두 팀은 각각 일천만원의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새롭고 젊은 감각, 과감한 실험정신과 도전정신으로 한국 음악의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아티스트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젊음의 열정과 끼로 도전하라!
‘대학창극’ 공모 4월 8일부터 30일까지
 
열정 많고 끼로 똘똘 뭉친 대학생들의 참신한 창극 작품 공모가 4월 8일(월)부터 30일(화)까지 진행된다. 판소리의 전통을 재해석 해 선보이고 있는 ‘대학창극’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창극 작품을 무대화 한 것으로, 소리축제가 해마다 공모를 통해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전통창극 또는 창작창극 제작 및 공연이 가능한 국악 관련 전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형식 및 소재에는 제한이 없다. 대신 작품성과 예술성에 손색이 없는 작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참가신청은 소리축제 홈페이지(www.sorifestival.com)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2013jisf@naver.com)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두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팀은 소리축제 기간(날짜, 시간 추후 공지)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놀이마당 및 전주한옥마을 소리문화관 무대에 오르게 된다. 결과는 5월 24일(금) 소리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대학생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주고, 관객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무대로 꾸며지는 이번 공모에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도전할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배너
기사입력: 2013/04/11 [11:42]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