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족‘웰빙 김장 담그기’농촌테마파크서 체험하세요
- 용인시, 23일 진행..25가족 신청·접수 -
김은영기자 기사입력  2014/11/19 [11:17]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사회문화부 = 김은영기자]용인시는 오는 11월 23일 용인농촌테마파크 다목적교육관에서 25가족을 대상으로 웰빙 김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연다.
 
이번 체험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요리 연구가와 함께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김치를 담가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고, 가족 간 즐거운 추억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청 방법은 용인농촌테마파크 홈페이지(www.yithemepark.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가족당 20,000원(약 4kg)이다.
 
지역별 김치의 종류와 맛있게 김장 담그는 방법, 좋은 재료 고르는 법에 대해 설명한 후 참가자들이 직접 양념을 만들어 절인 배추에 버무리는 순서로 진행한다.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 믿고 먹을 수 있는 김치를 직접 담가봄으로써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은영 문화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월간 GDN전통예술TV매거진 아라리
gugakpeople@gugakpeople.com
 
광고
기사입력: 2014/11/19 [11:17]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시, 김장담그기,체험행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