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월복 시인 시집 발간, ‘봄꽃’ 가을 시향을 적시다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17/10/23 [17:27]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사회=김미연기자]천안시청 홍보기획팀장으로 근무하는 박월복 시인이 시집 ‘봄꽃’(좋은땅 펴냄)을 펴내고 관내 도서관과 어려운 이웃에 시집 300권을 기증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 박월복 천안시 홍보기획팀장, ‘봄꽃’ 시집 발간…어려운 이웃에 300권 기증해 ‘훈훈’     © 선임기자김태민

박월복(朴月福) 시인은 지난 5월 아시아문예진흥원 SNS 문예신인상을 수상하고 한국문학세상 시 부문에 등단해 천안시를 전국에 널리 알리고 있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시인 등단 후에는 한국사이버문인협회 천안지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시아문예진흥원 회원으로 왕성하게 작품 활동을 하면서 이번에 첫 시집인 ‘봄꽃’을 발간했다.
 
박 시인은 등단 이전부터 사이버공간인 SNS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벌여 37만명과 친분을 맺었고, 이번에 발표한 ‘봄꽃’은 그 동안 사이버공간에서 발표한 작품들을 정리한 것이다.
 
‘봄꽃’은 예쁜 마음을 갖고 일상에서 기쁨을 얻고 새롭게 시작하는 희망을 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일상의 이야기를 시로 담아 한 폭의 섬세한 그림 같은 묘사력을 담고 있다.
 

봄꽃, 광덕 호두과자, 친퀘테레, 돛단배, 동백꽃 등의 시로 유연하고 기존의 관념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각으로, 자연현상만이 아닌 실존하는 정체성으로 해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SNS 사이버 공간에서 친화적 관계를 맺어 온 독자들과 시집 제목과 표지선택부터 편집방향까지 의견을 듣고 소통을 통해 함께 시집을 만들어와 독자들의 이야기를 녹여내 독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 시인은 “모든 사람들이 ‘봄꽃’ 시집에 나오는 꽃처럼 밝고 맑은 마음으로 희망을 갖고 더 큰 꿈을 성취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출판 소감을 밝혔다.
 
 ‘봄꽃’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김미연기자 aim8mm@hanmail.net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한국예술매거진 아리리!
 
배너
기사입력: 2017/10/23 [17:27]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