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방송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홍보대사 가수 '청하' 위촉!
10월 10일(수) 제10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위촉식 가질 예정
임지혜기자 기사입력  2018/10/09 [18:17]
광고
[아시아문예일보 방송연예=임지혜기자]이달 25일 이화여자대학교 ECC 학생극장홀에서 개막을 앞두고 있는 제10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집행위원장 윤재선)가 가수 ‘청하’를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MNH엔터테인먼트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아시아 유일의 건축영화제로, 매년 극영화에 치우친 한국적 영화제 풍경을 거스르며 전문적이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주고 있다.
 
청하는 프로젝트 걸 그룹 아이오아이(I.O.I)로 데뷔하여 1년간 활동하였고 그룹 활동 후 솔로로 데뷔하여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2017년 6월, ‘Why Don’t You Know’를 타이틀로 하는 <Hands on me>로 정식 데뷔하며 바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2018년 1월에 출시한 미니 앨범 2집 의 타이틀곡인 ‘Roller Coster’를 발표하여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고, 대중들에게 청하를 각인시키는 대표곡이 되었다. 이후 2018년 7월에는 미니 3집 의 타이틀 곡 ‘Love U’로 컴백과 함께 3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이효리와 선미를 잇는 대한민국 대표 디바로 자리매김했다.  

청하는 “영화제가 10회를 맞이한 올해가 매우 의미 깊은 해인만큼 서울국제건축영화제를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의 소임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무대뿐만 아니라 광고, 라디오, 예능 등 다방면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청하는  10월 10일(수) 오전 11시 서울극장 키홀에서 열리는 제10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에 나선다.

한편 제10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는 10월 25일(목)부터 29일(월)까지 5일간 아트하우스 모모에서 열린다.
임지혜기자 k-ala@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임지혜 방송연예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아시아문예일보!
GDNtv olleh ch.886 보도국 아나운서
기사제보 k-ala@naver.com
 
배너
기사입력: 2018/10/09 [18:17]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