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 중 불교사찰 관광 문화 예술 “합의각서” 지역 활성화 기대
LBN불교방송 “합의각서” 한, 중 불교문화 교류를 통한 관광 활성화 기대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9/07/18 [10:02]
광고

 [아시아문예일보 선임기자 김태민]LBN불교방송 김양진 대표와 세계문화재단(환발해여유문화연맹) 이성부총재는 관광, 문화, 예술 산업발전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했다.

 

 

지난 16일 오후 4시에 LBN불교방송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합의각서는 중국 관광객 유치하여 한국내 사찰투어 및 불교문화 파전과 중국 불교문화 체험등으로 양방향 여행객을 송출하여 한, 중 불교문화 교류를 통해 문화 지킴이 역할을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했다.

 

김양진대표는 세계문화재단과 체결한 합의각서는 월 5000여명의 관광객을 유치에 성공하였다. 하며, LBN불교방송은 전국지사를 모집하여 관광 수익 배분과 지방소식, 관광 프로그램을 송출하여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관광객들이 사찰 투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성부총재는 세계문화재단는 관광, 문화, 엔터테인먼트, 물류 사업 등을 하는 재단이다. LBN과 합의각서는 중국환발해여유문화연맹을 통해 진행될 것이다. 환발해는 중국 전역 3000여 개의 회원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여행자들을 공급하고 있는 여행사다. 사드 이전에는 한국에 약 250만 여명의 관광객을 한국에 유치한 이력이 있는 연맹이다. 한, 중 불교문화 교류를 통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8월 초 중순에는 중국환발해와 계약과 동시에 중국 회원사들이 여행객을 모집 할 예정이라고 했다.


LBN불교방송은 IPTV 올렛TV 채널 807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시청자 2억 4백만 명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IPTV인 ‘시물티비((SimulTV)(주)아시아인베스트그룹) 조춘식 한국CEO와 LBN 불교방송과 업무협약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테스트 중이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19/07/18 [10:02]  최종편집: ⓒ 아시아문예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